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제2영동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 명가의 뜰(2017.11): 고속도로 휴게소의 신개념 한정식집

by AOC 2017. 12. 5.
반응형

제2영동고속도로에는 상·하행선 공히 두 개의 휴게소(경기광주휴게소·양평휴게소)가 있다. 양평휴게소는 영동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의 합류점에서 가까워 늘 붐비기 때문에 경기광주휴게소를 애용하는 편인데, 경기광주휴게소 푸드코트 한구석에는 명가의 뜰이라는 별도의 식당이 있다.

 

 

 

 

입구에 비치된 메뉴판에서 음식 종류를 미리 살펴볼 수 있었다. 입구 안쪽의 카운터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휴대용 진동벨이 울리면 배식구에서 음식을 받아가는 시스템이었다.

 

다만, 식사를 마친 후 퇴식구에 식기를 직접 반납하는 대신 식탁에 놓아두면 된다는 것이 푸드코트와의 차이점이었다. 매콤직화쭈꾸미반상(1만2천원)과 탄탄멘·풀무원메밀전병(8천원)을 주문하였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서 공깃밥과 연두부를 무한 리필할 수 있었다. 전기밥솥으로 지은 밥이지만 흑미 비율이 높고 적당히 찰져서 맛과 식감이 좋았다. 연두부도 마음껏 먹을 수 있었는데 메인 음식의 양이 많아서 하나 이상을 먹는 것은 무리였다.

 

 

 

 

식당 내부는 입구에서 슬쩍 들여다 본 것보다 넓었다. 인테리어도 수준급이었고 한복을 베이스로 한 종업원들의 복장도 산뜻했다.

 

 

 

 

테이블마다 조미료통과 냅킨이 비치되어 있었다.

 

 

 

 

매콤직화쭈꾸미반상

 

사진에서 보여지듯이 깔끔한 차림이었다. 쭈꾸미가 조금 질겼지만 직화구이의 고유한 향과 매콤달콤한 양념장이 그러한 단점을 상쇄시켰다. 특히,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된장찌개에서는 독특하고 중독적인 감칠맛이 났다.

 

 

 

 

탄탄멘·풀무원메밀전병

 

탄탄면은 여기서 처음 먹어보는 요리였다. 중국 사천 지역의 대표 요리로 돼지뼈·닭고기 육수에 땅콩가루·참깨소스·청경채·돼지고기 등을 넣은 국수라고 한다. 면(麵)의 양이 매우 적은 게 아쉬웠지만, 중독성이 강한 국물에 적셔 먹는 공깃밥이 별미였다. 메밀전병도 괜찮았다.

 

 

 

 

음식 퀄리티와 식사 환경 모두 만족스러웠다. 푸드코트보다 다소 비싸지만 번잡한 식사 분위기를 싫어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