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여주 감성식탁(2021.11): 가성비 좋은 한정식

by AOC 2021. 11. 22.
반응형

여주는 인접 지역인 이천과 더불어 명실상부한 「쌀」의 고장이다. 그래서일까 여주에는 쌀밥정식 식당이 수두룩하다.

 

「감성식탁」은 전통적인 쌀밥정식 식당과 차별화된 메뉴와 분위기로 요즘 한창 주목받는 한식 식당이다.

 

 

근 1년 만에 다시 찾은 「감성식탁」. 여주의 여타 쌀밥 정식집을 제쳐두고 여길 다시 찾은 건 작년의 좋았던 기억 때문이었다. 밥은 맛있었고 반찬은 짜임새가 있었으며 플레이팅은 박수를 쳐줄 만했다.

 

오후 한 시를 넘은 시각. 주차장은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였다.

 

작년에는 점심시간에 맞춰 왔지만 이 정도로 북적이지는 않았다. 입소문을 제대로 탄 것 같았다.

 

여주에서 둘러볼 곳이 하나 더 있었으므로 식당에서 웨이팅할 여유가 없었다.

 

대기해야 한다면 다른 식당에 가야겠다고 생각하며 식당 내부를 둘러보았는데 의외로 빈 테이블이 여럿 있었다.

 

 

 

 

▲ 창가와 벽쪽 자리는 만석이었다. 홀 가운데에 있는 식탁에 자리를 잡자 종업원이 물병과 컵을 가져다주었다. 물컵은 고급스러운 푸른 빛 도자기였음. 「한우떡갈비정식」을 주문했다.

 

 

 

 

▲ 식탁에 부착된 안심콜 홍보용지. 우한폐렴으로 인해 일상의 많은 것이 엉망이 되었다. 나의 이동경로를 국가에 일일이 보고해야 한다는 웃픈 현실.

 

 

 

 

▲ 식당 인테리어는 크게 바뀌지 않았다. 높은 천장 덕분에 얻어지는 개방감은 good. 식탁 한쪽에는 양념통이 구비되어 있다.

 

 

 

 

▲ 손님은 많았지만 음식은 비교적 빠르게 나왔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눈길을 가장 먼저 끈 것은 감성식탁의 트레이드마크인 흑미밥과 도자기 밥그릇.

 

흑미밥에 좌르르 흐르는 윤기가 대박이었음. 사진으로는 그 느낌을 제대로 전달하기가 어렵다. 게다가 흑미밥 근접촬영샷은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았다.

 

 

 

 

▲ 도자기 그릇에 정갈히 담긴 반찬들. 아홉 개의 반찬 중 어느 하나도 맛에 모자람이 없었다. 몇몇 반찬은 두어 차례 리필을 요청해서 먹을 정도로 입맛에 잘 맞았다.

 

 

 

 

▲ 메인 요리인 한우떡갈비. 어른 손바닥만 한 크기다. 작년에는 떡갈비 표면의 과도한 기름 때문에 식사 후 입가가 번들번들했었다. 작년보다 기름기는 확실히 줄었지만 고기에서 냄새가 살짝 났다. 고기에서 피를 제대로 빼지 않았을 때에 나는 냄새와 비슷했다. 냄새에도 불구하고 맛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만족스러웠다.

 

 

 

 

▲ 개운한 맛이 일품이었던 미역국

 

 

 

 

▲ 밥·반찬·떡갈비 모두 입맛에 맞아서 순식간에 식사 클리어. 반찬은 구매 가능하며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주방 입구에 여주 쌀이 가지런히 쌓여 있었다. 몇 년 전만 해도 5만 원 내외였던 쌀 20KG가 이제는 8만 원을 훌쩍 넘는다. 쌀값마저 재앙...

 

 

 

 

▲ 식당 정문 옆 유리창에는 식당 운영시간이 표시되어 있다. 여주시에서 인증한 안심식당 스티커도 부착되어 있다.

 

 

 

 

▲ 「감성식탁」의 주소

 

 

 

 

▲ 식당 입구 전경

 

 

 

 

▲ 주차장 입구의 입간판. 식당이 여행 코스에서 약간 벗어나 있었지만 다시 찾아오길 잘했음.

 

 

 

 

🔊🔊🔊

1.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식

2. 기존 한정식 식당과 차별화된 메뉴와 인테리어

3. 입소문이 제대로 난 듯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