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라푸마 남성 그레이 배색 경량 방풍 점퍼 (LMJ06C151GE)

by AOC 2017. 11. 10.
반응형

3월 말에서 4월 초 그리고 10월 말에서 11월 초는 등산복 갖춰입기가 참 애매한 시기다. 긴팔 티셔츠만 입고 가면 너무 쌀쌀하고 방한점퍼를 덧입고 가면 오버스러워 보인다. 이 시기가 긴 건 아니라서 지난 몇 년간 긴팔 티셔츠만 입고 빠른 걸음으로 몸에 열을 내는 방식으로 버텨 왔는데 10월 말 검단산 산행에서 얇은 점퍼가 필요하다는 걸 느꼈다.

2017/10/30 - [여행&맛집] - 하남 검단산(2017.10): 포근한 상강(霜降)

 

매장에 가서 착용해 보고 사는 게 확실하지만 매장에 다녀올 여유가 없어 온라인으로 주문했다.

상품명: 라푸마 남성 그레이 배색 경량 방풍 점퍼 LMJ06C151GE

 

제조사(라푸마)의 상품 설명은 다음과 같다.

○ 움직임이 많은 곳에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배색하여 활동성을 높인 점퍼입니다.

○ 경량 고밀도 방풍 소재를 사용하여 외부의 바람을 막아주고 발수 기능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줍니다.

 

 

점퍼는 회색 톤이다. 사진으로 볼 때에는 밋밋해 보였는데 실제로 보면 괜찮아 보인다. 정가는 꽤 높지만 할인가격으로 구입했다.

 

 

 

 

LXT WIND-TECH(경량 고밀도 방풍소재를 사용하여 외부 바람을 막고 쾌적함을 유지하는 테크놀러지)가 적용되었음을 알리는 상품 태그. 사이버틱한 설명이다.

 

 

 

 

이건 의외다. 일본 토레이 사의 kudos를 사용했다고? 의도치 않게 매우 『훌륭한』 쇼핑을 했다.

 

kudos

기능성을 갖춘 방수성 소재로 유명한 일본 토레이 사의 혁신기술로 제조된 내구성 강한 발수성 코팅기법이다. 세탁을 여러 번 해도 코팅이 약화되지 않아 반영구적으로 발수성을 유지한다.

 

 

팔목·허리·하단에 연한 남색으로 포인트를 줬고 나머지 부분은 광택이 나는 회색이다. 회색 부분에는 미세한 체크무늬가 들어있는데 거슬려 보이진 않는다.

 

 

 

 

왼쪽 가슴 부분에는 지퍼 주머니가 있다. 왼쪽 팔 부분에는 라푸마의 로고가 박혀 있다. 뜻모를 문구·숫자·기호를 지퍼 우측부분에 세로로 박음질하여 포인트를 줬다.

 

 

 

 

재질은 나일론·폴리에스터·폴리우레탄이다. 손으로 만지면 바스락대는 소리가 나는 재질이라고 하면 이해가 빠를 듯. 옷감은 상당히 얇다. 서두에서 말한대로 봄바람·가을바람을 막아주는 점퍼라고 생각하면 된다.

 

 

 

 

모자는 착탈식이 아니라 고정식이다. 돌돌 말아 목 부분의 지퍼 주머니에 넣어 둘 수 있다.

 

 

 

 

LXT는 어디로 갔나?

 

 

 

 

옷감의 감촉도 좋고 옷이 매우 가벼워서 입어도 부담이 전혀 없다. 제품에 만족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