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Tech

아이폰 캡스톤 충전케이블: 뛰어난 가성비

by AOC 2016. 7. 13.
반응형

아이폰의 정품케이블이 위태로운 상태가 되었다. 집에서만 고이 사용해 왔지만 애플 정품케이블의 약한 내구성은 피할 도리가 없었다. 아이폰4S가 출시된 지 4년이 넘었지만 정품 액세서리 가격은 여전히 안드로메다에······. 애플의 공식인증을 받은 캡스톤 케이블을 구매했다.

 

 

비교적 오랫동안 버텨준 애플 정품케이블. 희한한 것은 연결부의 피복이 심하게 손상됐지만 정상작동한다는 것이다.

 

 

 

제품 구성

들어보지 못한 메이커라서 걱정했는데 포장은 깔끔하고 탄탄했다. 사은품으로 묘하게 생긴 보조배터리가 딸려 왔는데 이게 정말 물건이었다.

2016/07/16 - [리뷰/IT&Tech] - 아이폰 모노프라이스 보조배터리: 값어치 있는 "덤"

 

 

애플 공식인증 표시

애플에서 공식인증한 액세서리에는 MFi(Made for iPod/iPhone/iPad) 인증마크가 붙는다. MFi 액세서리는 애플 정품에 대해서는 가격 경쟁력을, 비정품에 대해서는 품질 경쟁력을 지닌다.

 

 

 

 

충전케이블

캡스톤(Cabstone)사는 IT 기기 및 주변용품을 제조하는 독일 회사이다. 애플 주변기기는 맥컬리의 것을 주로 사용해 왔는데 캡스톤 제품도 만듦새가 훌륭했다. 케이블이 애플 정품보다 두껍고 탄탄했다.

 

몇 개월 간 사용하는 동안 충전과 싱크(Sync)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였다. 1~2천원하는 비정품케이블을 여러 개 사는 것보다 제대로 된 케이블 하나를 구입하는 게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