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속초 청초호(2017.10): 푸른 호수를 배경으로 한 가을 국화의 향연

by AOC 2017. 10. 24.
반응형

청초호는 영랑호 남쪽에 있다. 영랑호의 면적과 둘레는 1.21㎢와 7.8㎞이며, 청초호의 면적과 둘레는 1.3㎢와 5㎞이다. 두 호수 모두 석호(潟湖)이다.

 

석호(潟湖)

석호는 사주와 사취의 발달로 바다 바로 옆에 형성된 호수를 뜻한다. 사주와 사취는 바람·조류·파도에 의해 쌓인 모래와 자갈에 의해 형성된 지형을 말한다. 내륙으로 바다가 들어온 지형인 만(灣)에 사주와 사취가 형성되는데, 사주가 만의 입구를 막으면 석호가 만들어진다. 석호는 지형의 변천과정을 알려주는 자연 기록물이며 생태계의 보고(寶庫)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석호는 청초호·영랑호·경포호·화진포·송지호 등이다.

 

 

청초호로 가려면 내비게이션에 "청초호 유원지 주차장"을 입력하면 된다. 안내판에는 향기의 숲 산책로가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청초호 일원에서 〈2017 속초 국화전〉이 열리고 있었다.

행사 안내: http://infocracy.tistory.com/22

 

 

 

 

하이원리조트 "하우하우"를 강릉에서 보게 될 줄이야.

 

 

 

 

청초호 둘레길을 걷는 건 그만 두고 국화전을 둘러보았다. 속초시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 8만 본을 식재했다고 하던데 조경이 아기자기하고 관람로가 잘 구성되어 있어서 국화전을 보러 나온 사람들이 많았다.

 

 

 

 

엑스포 타워는 내부 수리 중이어서 들어가지 못했다.

 

 

 

 

청초호 산책로는 다음에 일주해 볼 생각이다. 정비도 잘 되어 있고 벤치도 충분히 설치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산책할 수 있어 보인다.

 

 

■ 여행 시기: 2017년 10월 3주차

■ 여행 경로

  ▶ 1일차

  ▶ 2일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