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Tech

큐센 숫자키패드 SNK3000: 없을 땐 간절하더니 있으니 데면데면

by AOC 2016. 7. 17.
반응형

텐키리스 키보드의 장점과 단점은 명확하다.

 

마우스를 몸쪽에 가까이 놓을 수 있으므로 오른팔의 부담이 줄어드는 대신 숫자 입력이 불편해진다.

 

텐키리스 키보드(아이락스 K20) 사용 초기에는 숫자를 입력할 때마다 오른손으로 허공을 허우적거리기 일쑤였다. 키보드에 차츰 익숙해지면서 몸개그는 줄어들었고, 쾌적해진 마우스 사용환경 덕분에 텐키리스 키보드에 만족하고 있다.

 

숫자입력 스트레스가 전혀 없었는데도 숫자키패드를 구입한 이유는, 메인키보드 왼쪽에 숫자키패드를 놓고 숫자키패드의 엔터키를 활용하면 문서작업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숫자키패드 중에서 〈큐센 숫자키패드 SNK3000〉을 구입하였다.

 

 

 

스펙

방식: USB방식과 PS2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운영체제: 표시되어 있진 않지만 WIN 7을 지원한다. WIN 8 이상 버전과의 호환성은 확인하지 못했다.

 

 

 

탁상용 전자계산기처럼 숫자 [00]키가 있어서 편리하다. 키감은 가벼우며 타이핑은 무난하다. 키패드 위에는 NumLock 표시램프가 있다.

 

 

 

 

키패드 아래의 고무받침대는 사용 중 흔들림을 방지한다.

 

 

충동구매였다.

USB연결방식이라 USB연결선이 책상에 늘어져서 걸리적거렸다. 문서작업 중에 숫자키패드의 엔터키를 사용하는 것은 기대만큼 효율적이지 못했다. 다량의 문서작업이나 숫자입력이 없을 때에는 USB허브에서 분리하여 보관할 때가 많아졌고, 결국 서랍장 안에서 잠든지 오래되었다.

 

텐키리스 키보드 또는 노트북 사용자로서 숫자입력이 잦다면 추천. 그외의 용도로는 비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