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Tech

Windows Defender Offline 설치 및 사용법

by AOC 2016. 12. 20.
반응형

악성소프트웨어(Malware)를 탐지·제거하는 Windows Defender Offline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인터넷에 접속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구동 가능하다.

 

예를 들어 바이러스에 의해 백신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Windows Defender Offline이 설치된 CD 또는 USB메모리로 부팅하여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

2016/12/19 - [정보/IT&Tech] - 윈도우7 서비스팩 설치 오류

 

 

 

 

1. Windows Defender Offline 설치

#1. Windows Defender Offline 다운로드에 필요한 인스톨러를 다운로드한다.

-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했으나 안정성 및 추가감염 여부를 본 블로그는 보장하지 아니함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음

Windows Defender Offline Installer 32Bit.exe

Windows Defender Offline Installer 64Bit.exe

 

 

 

#2. 다운로드 받은 인스톨러를 실행한다. 팝업에는 최소 250MB의 여유 공간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용량은 약 340MB이다. [다음]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한다.

 

 

 

 

#3. 사용 조건. [동의]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한다.

 

 

 

 

#4. Windows Defender Offline을 설치할 매체를 선택한다. USB 메모리가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USB메모리를 컴퓨터의 USB포트에 결합하고 ①을 선택한 후 ②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한다.

 

 

 

 

 

#5. 결합한 USB메모리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한다.

 

 

 

 

#6. 이미 포맷된 USB메모리더라도 [다음]을 눌러 포맷 후 설치 단계로 이동한다.

 

 

 

 

#7. 설치는 자동으로 실행된다.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 초조해 하지 말고 가만 지켜보자.

 

 

 

 

#8.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난다. [마침]을 누르고 USB메모리를 컴퓨터에서 분리한다.

 

 

 

 

 

2. Windows Defender Offline 사용법

컴퓨터를 끄고 Windows Defender Offline이 설치된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한다. 컴퓨터를 켜고 부트메뉴 호출키를 눌러 USB 부팅을 선택하면 부팅 후에 Windows Defender Offline이 자동 실행된다.

2016/07/13 - [정보/IT&Tech] - 컴퓨터 메이커별 부트메뉴 호출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