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포항 샤브20 포항이동점(2022.11): 예상을 뛰어넘은 무한리필 샤브샤브

by AOC 2022. 11. 20.
반응형

오랜만에 포항과 경주를 돌아보는 1박 2일 여행을 떠났다.

 

포항에서의 식사는 해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선택권이 많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꽤 고민이 된다.

 

여행 전날까지도 마땅한 식당을 찾지 못해 마음이 조급해지던 차에 발견한 무한리필 샤브샤브 샤브20 포항이동점.

 

 

달리 뾰족한 대안이 없어서 이곳에서 여행 1일 차의 아침 겸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다.

 

겨울로 접어드는 11월 말. 새벽이 꽤나 길게 느껴졌다.

 

 

 

 

샤브20 포항이동점은 도로보다 살짝 높은 지대에 있다.

 

식당 바로 앞에는 5~6개의 주차 구획이 있는데, 식당 규모에 비해 주차공간이 부족해 보인다.

 

식당 아래 도로에 주차할 수 있어 보이지만, 주차 단속 여부는 확실치 않다. 복불복?

 

건물 외관은 상당히 깔끔하다. 내부가 시원하게 들여다보이는 통유리가 인상적이다.

 

샤브20에서는 소고기·돼지고기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

 

무한리필 샤브샤브 식당의 고기는 보편적으로 맛과 품질이 열등할 경우가 많다.

 

양으로 질을 압도한다고나 할까?

 

사실, 샤브20 포항이동점에 올 때에도 그리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샤브20 이동점 오픈 시각은 오전 11시. 10시 30분쯤 도착했는데 직원들이 식사 중이었다.

 

식당 앞에서 서성이는 게 좋아 보이지 않아서 식당 근처의 이동3공원까지 오갔더니 11시가 되었길래 바로 입장했다.

 

오는 내내 음료수 말고는 먹은 게 없어서 허기가 꽤 진 상태였다.

 

 

 

 

식당 내부는 기대 이상으로 산뜻하고 깔끔했다. 인테리어에 상당한 공을 들인 것이 역력해 보였다.

 

식당 전면에는 샐러드바·식사·고깃간·월남쌈 등의 섹션이 있고, 안쪽에는 디저트 섹션이 있다.

 

벽에는 좀체 이해할 수 없는 그림들이 걸려 있었다.

 

 

 

 

육수는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른바 반반육수.

 

얼큰 육수와 가쓰오부시 육수를 선택했다.

 

두 가지 종류의 육수를 선택할 수 있어서 각자의 취향에 맞춰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

 

가열 도구는 인덕션. 화력이 좋아서 육수가 금방 끓었다.

 

샤브샤브 맛있게 먹는 방법이 테이블에 적혀 있긴 했지만, 무조건 칠리소스!

 

 

 

 

야채 코너

 

여타 샤브샤브 식당과 대동소이한 구성이었다.

 

버섯 종류가 다양한 게 눈에 띄었는데 능이버섯을 구비한 샤브샤브 식당은 여기가 처음이었다.

 

 

 

 

다양한 소스와 드레싱

 

 

 

 

샐러드바

 

엄청나게 다양한 구성은 아니지만, 고객들이 제일 선호할 듯한 품목들로 채워져 있었다.

 

다다익선이 늘 정답은 아님.

 

육수도 구비되어 있어서 필요하면 셀프로 가져가서 사용하면 된다.

 

 

 

 

돼지고기 샤브샤브는 여기에서 처음 보았다.

 

돼지고기를 샤브샤브로 먹는다는 것에 막연한 거부감이 들어서, 소고기에만 집중했다.

 

소고기는 미국산, 돼지고기는 네덜란드산이다.

 

소고기는 등심 부위만을 사용한다고 되어 있다.

 

고기는 한 번에 최대 3판만 가져가 달라고 되어 있는데, 그렇게 욕심부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고기는 바로바로 채워진다.

 

 

 

 

슬슬 끓기 시작하는 얼큰 육수와 가쓰오부시 육수.

 

정말 아무런 기대 없이 샤브샤브 소고기를 먹었는데 완전 놀람 그 자체였다.

 

낮은 품질의 소고기에서 나는 특유의 누린내가 1도 없었다.

 

이제껏 가본 무한리필 샤브샤브 식당 중 이곳의 소고기가 단연 으뜸이었다.

 

무한리필이 아니라 웬만한 정식 샤브샤브 식당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다.

 

 

 

 

샤브20의 특이한 점은 초절임생강(베니쇼우가)가 있다는 것!

 

맛 좋은 고기이지만 자꾸 먹다 보면 입안이 텁텁해지는데, 그럴 때에 먹는 초절임생강은 식사의 상쾌함을 지속시켜 준다.

 

초절임생강을 갖춰둔 센스에 감탄과 찬사를!

 

 

 

 

정말 정신없이 먹었다.

 

공복이라는 점도 영향을 미쳤겠지만, 고기와 기타 음식들의 퀄리티가 기대 이상이었다.

 

특히, 죽은 꼭 먹어야 함.

 

설명서대로 따라 하면 정말 맛있는 죽이 완성된다. 공기에 1인분 죽의 재료가 담겨 있어서 양을 맞추기도 쉽다.

 

 

 

음식만큼이나 종업원들도 인상적이었다.

 

CS 교육이 잘 되어 있는 듯, 친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응대가 돋보였다.

 

식사하다 보면 빈 그릇이 나오기 마련인데, 테이블의 지정된 위치에 올려두면 1~2분 이내에 종업원이 그릇을 회수했다.

 

 

 

 

🔊🔊🔊

1. 소고기 및 기타 음식의 뛰어난 맛과 품질

2. 친절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종업원들의 응대

3. 100% 재방문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