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스타벅스 스노우 돌체 라떼: 관장 효과는 사라지고 달콤함만 남았다

by AOC 2017. 12. 7.
반응형

일명 『관장 라떼』로 유명한 〈돌체 라떼〉가 〈스노우 돌체 라떼〉라는 이름을 달고 크리스마스 이벤트 음료로 출시되었다. 타는 듯한 단맛의 연유가 들어간 돌체 라떼는 『대장(大腸)의 급격한 운동』을 야기하여 이 마성의 음료에 입을 댄 사람을 화장실로 직행하게 만드는 걸로 유명하다.

 

 

돌체 라떼는 연유가 밑에 착 가라앉은 채로 제조되어 나오기 때문에 잘 섞지 않으면 초반에는 목이 타는 듯한 단맛에 후반에는 커피 원두의 쓴맛에 2연타를 맞기 십상이다. 문제는 커피와 연유를 적절히 섞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이다.

 

스타벅스 웹사이트에서는 스노우 돌체 라떼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 하얗게 쌓인 눈처럼 부드러운 밀크 폼에 초콜릿 토핑을 더했다.

○ 에스프레소 샷과 달콤한 연유 소스가 어우러졌다.

○ 우유와 밀크폼이 만나 부드러운 감촉의 달콤한 라떼를 느낄 수 있다.

 

 

 

 

슬리브를 벗긴 컵 본체에는 흰색 하트와 그 하트를 둘러싼 손 모양이 그려져 있었다.

 

 

 

 

뚜껑을 열어 보니 노랗고 빨간 무언가가 풍성한 밀크 폼(Milk Foam)에 반쯤 녹아들어 있었는데 그게 무엇인지는 알 수 없었다.

 

 

 

 

연유 함량이 줄어든 것 같았다. 하지만 그러한 감소가 불쾌하다기보다는 반갑게 느껴졌다. 적절한 수준의 단맛이 처음부터 끝까지 균일하게 유지되므로, 오리지널 버전처럼 잘 섞어야 한다든가 또는 단맛과 쓴맛의 연속공격을 각오해야 한다든가 하는 걱정을 덜 수 있었다.

특기할 만한 사항은, 관장 라떼의 파생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관장 효과를 전혀 일으키지 않았다는 점이다. 바꿔 말하면 화장실에 갈 수도 있다는 심적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실 때마다 화장실 걱정을 해야 하는 것도 꽤 성가신 일이다.

 

전날 마셨던 베리 트윙클 모카만큼 스노우 돌체 라떼도 일반 고객의 취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베이스 음료의 단점을 잘 보완한 이벤트 음료였다.

반응형